FANDOM

Red.jpg

레드 디토네이터

Blue.jpg

블루 디토네이터

체력 : 120

이동 속도 : 1.0

직업군 : 방어군

별명 : 데모맨, 흐긴 등

출신지 : 아일랜드, 리머릭

디토네이터는 높은 에임 실력을 요구하는 클래스입니다.

그의 무기인 지뢰 발사기는 총 장전량 8발, 최대 생성량은 8개인 무기입니다. 바닥이나 벽, 또는 오토건에 닿으면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 점착 지뢰입니다. 적군이 로켓이나 지뢰로 터트리거나 지뢰를 소유한 플레이어가 죽지 않는 한 제거할 수 없으며, 지뢰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서 생각 없이 쏴서는 명중하기가 어려운 무기입니다.

각도에 따라 빠르게 멀리 날아갈 수도, 느리게 가까운 곳으로 날아갈 수도 있어 높은 에임 실력과 동시에 빠른 상황판단 또한 필요한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그런 점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하여 잘만 운용한다면 디토네이터를 무시무시한 클래스로 만들어주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가끔씩 8개 이상 발사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지뢰를 최대한 많이 생성해둡시다. -bRinic-)

지뢰 발사기의 장점

  • 플레이어가 원할 때 m2 [1]를 눌러 발사되있는 지뢰를 마음대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을 통과하기 때문에 후방에 있는 지원군을 처치하기 적합합니다.
  • 거리제한이 없어서 각도 계산만 잘한다면 시점 밖에 있는 적까지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폭발 범위를 이용해 로켓을 휘게 하거나 터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 공격적인 플레이도, 방어적인 플레이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지뢰 발사기는 로켓 발사기와 닮은 점이 많은 무기이기도 합니다. 자해 데미지가 있으며, 높은 곳을 트릭을 이용해 올라갈 수도 있게 해주고, 파이어버그가 압축 블래스트로 공격을 반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닮은 점들이 로켓 발사기와 완전히 똑같은 건 아닙니다. 로켓맨은 로켓을 공중에서 터트리지 못해 공중에서 2단으로 로켓 점프를 할 수 없지만, 디토네이터는 마음대로 터트릴 수 있어서  한계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압축 블래스트 또한 로켓과는 다르게 파이어버그가 반사를 할 수는 있지만, 주도권은 아직도 디토네이터가 잡고 있어서 언제건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반사하더라도 여전히 적군에겐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Edit

점착 점프

점착 점프는 로켓맨의 로켓 점프와 같은 원리의 트릭입니다. 점프와 동시에 m1과 m2 [1]를 눌러 폭발을 이용해 에임이 바로 아래를 향한다면 높은 곳, 조금 뒤쪽을 향한다면 먼 곳으로 단번에 갈 수 있는 트릭입니다.

하지만 로켓 점프와는 다르게 바닥에 많은 지뢰를 깔아두고 한 번에 터트려 높이 날아갈 수도, 공중에서 한번 더 터트려 좀 더 높이, 혹은 더 멀리 날아갈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디토네이터의 체력입니다. 그의 체력은 로켓맨에 비해 한참 떨어지기 때문에 로켓 점프에 비해 할수 있는 횟수가 적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기타 팁

Redsticky2.jpg

레드팀 지뢰

  • 여유가 있을 시에 자해를 해서 힐러의 슈퍼버스트를 빨리채워 줍시다.(대기시간, 전장으로 이동 중 등)
  • 아군이 향하고 있는 방향 뒤에 지뢰를 터트려 넉백으로 빨리 이동하게 해줍시다.(여유가 있을경우)
  • 디토네이터는 근거리에서 적을 상대할 경우 상당히 약합니다. 다가오는 적군이 향하는 방향 앞에서 지뢰를 폭발 시켜 주세요. 만약 적이 가까이 다가왔을 경우 m1+m2 [1]의 넉백을 이용해 거리를 벌려주세요.
  • 맵의 색을 이용한 착시공격도 좋은 전술입니다. 레드팀의 지뢰는 빨간 곳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점을 잘 이용해보세요.
  • 서류가방 주위에 지뢰를 펼쳐서 설치한 후 서류가방을 탈취하려 달려들면 터트려주세요.
  • 적군의 이동경로에 지뢰를 넓게 설치하여 이동경로를 봉쇄해주세요.

매치업 Edit

  • 러너 : 다가오는 러너의 앞에 지뢰를 터트려 최대한 다가오지 않게 하세요.
  • 파이어버그 : 러너와 마찬가지로 다가오는 파이어버그의 앞에 지뢰를 터트려 최대한 다가오지 않게 하세요. 다가오지 않고 반사만 한다면 반사 타이밍을 잘 재서 반사 전이나 반사 직후에 터트리세요.
  • 로켓맨 : 거리를 적절히 유지하며 로켓맨의 로켓을 피하면서 공격하세요. 로켓을 날릴 때 지뢰를 터트리는 전략도 좋은 전략입니다.
  • 오버웨이트 : 멀리서 공격하세요. 장애물 뒤에서 맨비치를 먹고있는 오버웨이트는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특성을 이용해 지뢰를 2~3개 정도 모아서 처치해주세요.
  • 디토네이터 : 적 디토네이터가 지뢰를 날릴 때 자신의 지뢰를 터트려 자해 데미지와 동시에 자신의 폭발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 힐러 : 지뢰 발사기의 특성상 힐러를 죽이기에 적합합니다. 환자는 놔두고 힐러만 공격해서 먼저 처치하세요.
  • 컨스트럭터 : 거리를 두고 오토건을 파괴시킵시다.(지뢰 2개면 파괴 가능)오토건 없는 컨스트럭터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 인필트레이터 : 디토네이터의 특성상 클로킹중인 인필트레이터는 찾기가 힘듭니다. 그러나 백스텝 중인 인필트레이터가 있다면 처치해줍시다.
  • 라이플맨 : 디토네이터의 특성상 라이플맨은 처치하기 힘듭니다. 라이플맨과 가까운 거리에 있을 때는 죽이고 먼거리에 있을 때는 피하거나 아군과 같이 가세요.
  • 쿼트&커리 : 지뢰 발사기의 특성상 [2] 큐캐를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고정되어 있는 지뢰는 못 튕겨내니 도망치면서 바닥에 지뢰를 뿌리면서 처치하세요.

주석 Edit

  1. 1.0 1.1 1.2 m1은 왼쪽 클릭, m2는 오른쪽 클릭을 의미합니다.
  2. 지뢰가 비눗방울에 튕겨져 나갑니다.